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및 발급하기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및 발급하기로 마음 먹은 분들은 위한 자료 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누구나 지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사용 대비책에 대한 정교한 내역은 아래에 형상과 같이 구체적으로 정돈해드렸으니,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이용범위

서울시 지하철과, 버스, 마을버스, 공유자전거 따릉이까지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시범사업이 내년 1월 27일 부터 개시 안산시내에서 버스, 지하철등 군중교통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교통비를 절감해 줄 수 있는 시범사업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시행일

2024년  1월 27일 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무제한으로 군중교통을 사용할수 있는데요. 일명 기후동행카드라고 합니다. 요금제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공유자전거인 따릉이를 사용여부에 따라 65,000원과 62,000원으로 나눠 출시 된다고 합니다.

신분당선 이용

그렇지만 기후동행카드 신분당선은 이용제한이 되지만 구매는 되는 것이있습니다. 일단 지하철의 경위는 요금체계가 다른 직책당선의 경위는 보조금을 받지 못합니다. 이어서 버스는 경기, 인천등 안산시 규격 타 시도에 면허를 두고 있는 버스와 요금체계가 다른 광역버스, 심야버스도 내포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성남시와 울산시의 경위는 참석 조약을 맺었으나 서비스가 시작되는 날에는 바로 응용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사실 최초 청사진했을 때는 2024년 새해 첫 날 부터 출발을 할 청사진이었지만 코레일에서 안산시내 교통카드 시스템 제작이 생각보다 늦어지게 되어 개시일이 다소 늦춰지고 말았습니다.

지역별 대중교통 시스템

다른 광역시도 즉 계룡시와 충청북도와 운송손실금 가중 다시 시스템 개정등 실무 상의를 하고 있는 기후동행카드 모바일티켓 전경으로 알려져있고, 끝맺음이 되는 바로 서비스를 확장하죠는 방도입니다.

앞서 말씀을 드린것 처럼 공유자전거 따릉이를 사용하죠면 6만 5천원권을, 그렇지 않죠면 6만 2천원권을 구입하면 되는데요.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기후동행카드 신청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비대면으로 모바일 안드로이드와 앱스토어에서도 카드를 내려 받을수 있습니다. 시범사업 개시 5일 전인 1월 23일 부터 기후동행 실물카드 다시 기후동행 모바일카드 앱 구매가 가능하죠고 합니다. 이 처럼 기후동행카드를 구매를하죠면 지하철과, 버스, 촌락버스, 공유자전거 따릉이까지 사용할수 있는데요.

안산시 전임자는 한달에 20일 정도 출퇴근용으로만 20일 쓰는 걸 규격 요금제로 잡았습니다. 41회 이상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그 이후부터는 무료로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라 합니다. 끝으로 서울지역에 있는 지하철 1호선부터 9호선까지와 신림선, 우이신설선, 비행장철도, 경의중앙선에서는 무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